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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4_Lighting
Beabletoet
2017. 7. 24. 22:12
빛의 4종류
★Point Lights
한 지점을 중심으로 모든 방향으로 동일하게 빛을 보냄
빛은 거리가 멀어질수록 감소하여 0이 됨.
★Spot Lights
Point Lights처럼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빛이 감소하지만, point lights와 달리 부채꼴 형태이다.
Angle은 부채꼴의 각도, Range는 부채꼴의 길이를 나타낸다.
★Directional Lights
씬의 모든 오브젝트는 같은 방향으로 빛을 받음
거리에 따라 빛이 감소되지 않음
★Area Lights
지역이 공간 사각형의 한쪽 면으로 방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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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coloris (cookie)
빛을 일정 모양으로 주게 함.
(실제로 창이 없지만 창모양으로 빛이 들어오듯 보이게 한다거나 그런거)
쿠키는 밝기를 Alpha로 변환하는 옵션을 제공하므로 Gray Scale Texture로 디자인하는게 좋음.
쿠키를 에셋으로 불러온 다음 텍스쳐 타입을 쿠키로 하고 Alpha from GrayScale 체크
그 다음 적용할 Light의 Cookie 속성에 드래그해서 적용함.
★Global Illumination
간접 조명을 모델링해주는 시스템.. 이라는데.. 아직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