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70727_camera
Beabletoet
2017. 7. 27. 22:33
★카메라 스위칭 코드
1 2 3 4 5 6 7 8 9 10 | var firstPersonCamera: Camera; var overheadCamera: Camera; function ShowOverheadView() { firstPersonCamera.enabled = false; overheadCamera.enabled = true; } function ShowFirstPersonView() { firstPersonCamera.enabled = true; overheadCamera.enabled = false; } | cs |
---
★뷰 frustum
일정 거리에서 네모난 모니터 화면에 어느 범위까지 보이는가 같은거인듯
그냥 그 화면..? 단면..?
1 2 3 4 5 | var frustumHeight = 2.0f * distance * Mathf.Tan(camera.fieldOfView * 0.5f * Mathf.Deg2Rad); var distance = frustumHeight * 0.5f / Mathf.Tan(camera.fieldOfView * 0.5f * Mathf.Deg2Rad); var camera.fieldOfView = 2.0f * Mathf.Atan(frustumHeight * 0.5f / distance) * Mathf.Rad2Deg; var frustumWidth = frustumHeight * camera.aspect; var frustumHeight = frustumWidth / camera.aspect; | cs |
어떤 거리에서의 frustum의 높이
거리
FOV 각도
frustum 너비
frustum 높이
계산하는 수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