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A/4. Unity

38. 유니티에 채팅용 서버 기본 연결

Beabletoet 2018. 6. 5. 15:27

아직 채팅 기능은 없으나, 서버 연결만 확인해보기


http://violetababel.tistory.com/413


의 서버 부분은 그대로 사용.

서버를 켜고 스타트를 누른 후

유니티에 다음 코드를 짜서 넣어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ChatClient.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WebSocketSharp;
 
public class ChatClient : MonoBehaviour
{
    WebSocket mWebSocket;
    int i = 0;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StartConnec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60 == 0)
            mWebSocket.Send("들숨에재물을날숨에건강을 : ");
    }
    public void StartConnect()
    {
        mWebSocket = new WebSocket("ws://localhost:14649/Chat"); // 이건 내가 테스트할 때.
        //mWebSocket = new WebSocket("ws://192.168.0.21:14649/Chat");
        mWebSocket.OnOpen += (sender, e) => {};
        mWebSocket.OnMessage += (sender, e) => {};
        mWebSocket.Connect();
        
    }
}
 
cs


그럼 1초에 1번 서버에 메세지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