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A/4. Unity
38. 유니티에 채팅용 서버 기본 연결
Beabletoet
2018. 6. 5. 15:27
아직 채팅 기능은 없으나, 서버 연결만 확인해보기
http://violetababel.tistory.com/413
의 서버 부분은 그대로 사용.
서버를 켜고 스타트를 누른 후
유니티에 다음 코드를 짜서 넣어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 //ChatClient.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WebSocketSharp; public class ChatClient : MonoBehaviour { WebSocket mWebSocket; int i = 0;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StartConnec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60 == 0) mWebSocket.Send("들숨에재물을날숨에건강을 : "); } public void StartConnect() { mWebSocket = new WebSocket("ws://localhost:14649/Chat"); // 이건 내가 테스트할 때. //mWebSocket = new WebSocket("ws://192.168.0.21:14649/Chat"); mWebSocket.OnOpen += (sender, e) => {}; mWebSocket.OnMessage += (sender, e) => {}; mWebSocket.Connect(); } } | cs |
그럼 1초에 1번 서버에 메세지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