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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0_다른 뷰들과 추가적인 단축키들
Beabletoet 2017. 7. 10. 22:55

★Scene View

Draw Mode : 다양한 보기를 제공

2D/3D 전환 스위치

조명 스위치

볼륨 스위치

이펙트 스위치

기즈모 : 다양한 효과들을 볼지 안볼지 선택



★Game View

재생, 정지 등의 단추

디스플레이 선택 (카메라가 여러 개인 경우)

모니터 종횡비 선택

크기 조정(확대)

전체화면 설정

오디오 음소거

통계

기즈모 (씬뷰와 같음)



★Hierarchy View

Parenting : 부모자식 관계. 자식은 부모의 이동, 회전을 계승.



★Inspector

색깔이나 여러가지 속성 값 변경 가능

Preset Library라는게 있는데 색상, 그라데이션, 애니메이션 커브 등을 저장하고 편하게 공유하게 해줌.

만드는 법은 유니티 매뉴얼 참조.

락 기능 : 잠구는거. 왼쪽 위 자물쇠모양

디버그 모드 : 인스펙터 창 전체 자물쇠 옆 (▼三) 모양 단추 누르면 디버그, 노멀 모드 선택 가능. 디버그 모드면 더 자세히 수정 가능한데 못 고치는 값들은 고정되어있다고 함.



★기타 View들

Console : 로그 출력

Animation View : 씬 안의 애니메이션을 하는 오브젝트에 사용

Profiler : 게임의 퍼포먼스 상 병목 현상을 찾거나 발견하는 데에 사용

Lightmapping View : 유니티에 내장된 라이트 매핑 기능 사용, 라이트 맵 관리

Occlusion Culling View :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오클루전 컬링 관리



★추가적 단축키

툴 단축키

QWERT : 왼쪽 위 팬, 이동, 회전 등 선택

ZX : 각각 피벗 모드, 피벗 회전 설정 전환

컨트롤+쉬프트+N : 게임 오브젝트 생성

알트+쉬프트+N :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 생성


윈도우 선택

컨트롤+1~9/0 : 순서대로 => 씬 게임 인스펙터 계층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프로파일러 에셋스토어 버전관리

컨트롤+쉬프트+C : 콘솔


에디트

컨트롤+Z : 언도

컨트롤+Y : 레도

컨트롤+X : 잘라내기

컨트롤+C : 복사

컨트롤+V : 붙여넣기

컨트롤+D : 복제

쉬프트+Del : 삭제

F : 선택한 것을 프레임의 중앙으로 보이게 함

컨트롤+F : 검색

컨트롤+A : 전체 선택

컨트롤+P : 재생

컨트롤+쉬프트+P : 일시정지

컨트롤+알트+P : 단계 실행

컨트롤+R : 새로고침


Working in Unity의 The Main WIndows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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