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Babel
20170710_다른 뷰들과 추가적인 단축키들 본문
★Scene View
Draw Mode : 다양한 보기를 제공
2D/3D 전환 스위치
조명 스위치
볼륨 스위치
이펙트 스위치
기즈모 : 다양한 효과들을 볼지 안볼지 선택
★Game View
재생, 정지 등의 단추
디스플레이 선택 (카메라가 여러 개인 경우)
모니터 종횡비 선택
크기 조정(확대)
전체화면 설정
오디오 음소거
통계
기즈모 (씬뷰와 같음)
★Hierarchy View
Parenting : 부모자식 관계. 자식은 부모의 이동, 회전을 계승.
★Inspector
색깔이나 여러가지 속성 값 변경 가능
Preset Library라는게 있는데 색상, 그라데이션, 애니메이션 커브 등을 저장하고 편하게 공유하게 해줌.
만드는 법은 유니티 매뉴얼 참조.
락 기능 : 잠구는거. 왼쪽 위 자물쇠모양
디버그 모드 : 인스펙터 창 전체 자물쇠 옆 (▼三) 모양 단추 누르면 디버그, 노멀 모드 선택 가능. 디버그 모드면 더 자세히 수정 가능한데 못 고치는 값들은 고정되어있다고 함.
★기타 View들
Console : 로그 출력
Animation View : 씬 안의 애니메이션을 하는 오브젝트에 사용
Profiler : 게임의 퍼포먼스 상 병목 현상을 찾거나 발견하는 데에 사용
Lightmapping View : 유니티에 내장된 라이트 매핑 기능 사용, 라이트 맵 관리
Occlusion Culling View :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오클루전 컬링 관리
★추가적 단축키
툴 단축키
QWERT : 왼쪽 위 팬, 이동, 회전 등 선택
ZX : 각각 피벗 모드, 피벗 회전 설정 전환
컨트롤+쉬프트+N : 게임 오브젝트 생성
알트+쉬프트+N :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 생성
윈도우 선택
컨트롤+1~9/0 : 순서대로 => 씬 게임 인스펙터 계층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프로파일러 에셋스토어 버전관리
컨트롤+쉬프트+C : 콘솔
에디트
컨트롤+Z : 언도
컨트롤+Y : 레도
컨트롤+X : 잘라내기
컨트롤+C : 복사
컨트롤+V : 붙여넣기
컨트롤+D : 복제
쉬프트+Del : 삭제
F : 선택한 것을 프레임의 중앙으로 보이게 함
컨트롤+F : 검색
컨트롤+A : 전체 선택
컨트롤+P : 재생
컨트롤+쉬프트+P : 일시정지
컨트롤+알트+P : 단계 실행
컨트롤+R : 새로고침
Working in Unity의 The Main WIndows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