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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8_Collider 2D
Beabletoet 2017. 7. 18. 13:48

★collider 2D

collider는 충돌체를 뜻한다.

물리 엔진이 다른 객체와의 충돌을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객체의 대략적 모양 정의


 - Rigidbody 2D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충돌 유형

1. circle collider 2D

2. box collider 2D

3. Edge Collider 2D

4. Polygon Collider 2D


프로퍼티


1. density : 오브젝트에 연관된 rigidbody의 질량에 영향을 줌(연결된 rigidbody에 자동 질량 사용을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

2. material : 충돌 유형을 정의(마찰, 탄성 등)



★Circle Collider 2D

콜라이더의 모양이 원.

위치, 반경을 Sprite의 로컬 좌표 공간에서 가짐


프로퍼티


1. radius : 로컬 좌표 단위에서의 원의 반지름



★Box Collider 2D

콜라이더의 형상이 사각형. 위치, 폭, 높이를 로컬 좌표로 지정. 사각형의 모서리는 X,Y축에 평행


프로퍼티

1. Size : 로컬 공간 단위에서의 박스의 사이즈



★Polygon Collider 2D

콜라이더의 형태가 선에 의한 자유로운 형태.

Sprite 그래픽의 높은 정밀도로 조정 가능.

영역이 닫혀있어야 함.

콜라이더는 수동으로 편집 가능하나 자동으로 판단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다.

인스펙터의 Edit Collider를 눌러 모양 편집 가능(빠져나오려면 Editr Collider를 다시 누름)

정점 위에서 쉬프트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정점 생성

정점 삭제는 컨트롤을 누른 채 클릭

정점 이동은 그냥 정점 드래그


프로퍼티

1. Points : 생성된 콜라이더의 읽기 전용 정보


★Edge Collider 2D

콜라이더의 모양이 선에 의한 자유로운 형태.

공간이 열려있어도 됨.

직선이나 L자형에서 좋음


프로퍼티

1. Points : 생성된 콜라이더의 읽기 전용 정보

정점 이동은 쉬프트 드래그

정점 생성은 변 위에서 쉬프트 드래그

정점 삭제는 컨트롤 클릭




★Physics Material 2D

2D 물리 오브젝트 간의 충돌 시 마찰과 탄성 조정

Assets-Create-Physics2D Material

사용하는 법은 2D 콜라이더가 연결된 오브젝트에 드래그하거나 인스펙터의 콜라이더 컴포넌트에 드래그.

3D에는 사용 불가


프로퍼티

1. Friction : 콜라이더의 마찰 계수

2. Bounciness : 충돌이 표면에 바운스되는 때의 강도 (0은 바운스 안하고 1은 완전탄성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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