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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730_스크립트 작성
Beabletoet 2017. 7. 30. 14:16

스크립트는 assets - create - c# script로 만듦


기본 생성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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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MainPlayer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cs


파일 이름과 클래스 이름이 일치하도록 되어있다.

만약 클래스 이름과 파일 이름이 일치하지 않으면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무효가 된다.



Start 함수는 게임 플레이 직전에 Unity에 의해 호출됨 = 초기화하기 좋은 장소

Update 함수는 프레임 업데이트를 처리하는 코드 = 동작, 실행, 조작에 반응, 시간 경과에 따른 처리 등




스크립트는 오브젝트에 연결되기 전까지는 실행되지 않음.

오브젝트로 스크립트 에셋을 드래그하거나, 인스펙터 상으로 드래그하여 연결 가능.




Start 함수에 Debug.Log("1"); 을 넣어주고 오브젝트에 연결 후 실행 시

로그에 1이라고 출력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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