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Babel

57. Photon Tutorial (3) 본문

BCA/8. Photon
57. Photon Tutorial (3)
Beabletoet 2018. 8. 6. 13:54

Room for 1이라는 새로운 Scene을 만든다.

floor라는 이름의 Cube를 만든 후 Position은 (0,0,0)으로 하고 Scale을 (20,1,20)로 한다.


그 다음 큐브를 4개 더 만든다. 각각 벽이 될 아이들.

Wall 1 : Position (0,2,-10), Rotation (0,0,0), Scale (20,3,1)

Wall 2 : Position (0,2,10), Rotation (0,0,0), Scale (20,3,1)

Wall 3 : Position (-10,2,0), Rotation (0,90,0), Scale (20,3,1)

Wall 4 : Position (10,2,0), Rotation (0,90,0), Scale (20,3,1)



다음 빈 오브젝트인 Game Manager를 만든다.

그리고 GameManager.cs를 만든 후 Game Manager 오브젝트에 넣어주고, Game Manager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든다.

그리고 GameManager.cs를 다음과 같이 편집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GameManag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public void OnLeftRoom()
    {
        SceneManager.LoadScene(0); // Photon Callback인 OnLeftRoom을 listen하여 0번 Scene인 Launcher를 로드한다.
    }
    public void LeaveRoom()
    {
        PhotonNetwork.LeaveRoom();  // 현재 참여하고 있는 룸을 떠나 마스터 서버로 되돌아간다.
                                    // autoCleanUp을 false로 하지 않았을 경우, PhotonView의 모든 네트워크 게임 오브젝트를 제거.
                                    // 마스터 서버도 되돌아가며, 오프라인 모드에서는 OnLeftRoom이 곧바로 호출됨.
                                    // 추상화를 위해 public 메소드로 wrap 함.
    }
}
cs



Room for 1 씬에 Panel을 추가하고 Top Panel이라 명명한다. 그 후, Image와 Canvas Renderer 컴포넌트를 제거.

수직 Anchor Presets을 top, 수평을 stretch로 둔다.

RectTransform heights를 50으로 한다.

Top Panel에 Button을 추가하고 Leave Button이라 명명한다.

다음으로 그의 텍스트를 Leave Game으로 변경하고, 버튼의 Onclick()에 GameManager를 넣어 LeaveRoom()을 연결시킨다.

그 후 Leave Button도 프리팹화 한다.

다음으로 Room for 1 씬을 복사해 Room for 4까지 맞춘 후, 값을 다르게 조정한다.

마지막으로 File의 Build Setting에 Launcher와 Room for 1~4 씬을 순서대로 넣어준다. (Launcher가 0)


'BCA > 8. Phot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 Photon Tutorial (6)  (0) 2018.08.06
59. Photon Tutorial (5)  (0) 2018.08.06
58. Photon Tutorial (4)  (0) 2018.08.06
56. Photon Tutorial (2)  (0) 2018.08.06
55. Photon Tutorial (1)  (0) 2018.08.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