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Babel

14일 : 애니메이션 본문

BCA/2. Cocos2d-x
14일 : 애니메이션
Beabletoet 2018. 2. 27. 13:4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racter.h
bool Character::init()
{
    FileUtils::getInstance()->addSearchPate("res"); //이걸 하면 이제 경로의 res를 입력 안해도 된다.
    Rect rt(0,0,88,73);//x,y,이미지사이즈
    SpriteFrame* pSpriteFrame1 = SpriteFrame::create("파일이름1",rt);
    SpriteFrame* pSpriteFrame2 = SpriteFrame::create("파일이름2",rt);
    SpriteFrame* pSpriteFrame3 = SpriteFrame::create("파일이름3",rt);
 
    Animation* ani = Animation::create();
    ani->addSpriteFrame(pSpriteFrame1);
    ani->addSpriteFrame(pSpriteFrame2);
    ani->addSpriteFrame(pSpriteFrame3);
    ani->setLoops(true); // 시작
    ani->setDelayPerUnit(0.016f); //1프레임당 바뀌게 함(너무 빠르지만 일단 테스트니까)
 
    Animate* animate = Animate::create(ani); // 애니메이트라는 액션을 만들어준다.
 
    Sprite* pChar = Sprite::create("파일이름1"); // 애니메이트를 실행해 줄 스프라이트를 만든다.
    RepeatForever* pRF = RepeatForever::create(animate); //Repeat라는 함수도 따로 있다. 이건 무한반복
    pChar->runAction(pRF);//pChar->StopAllAction(); // 이건 모든 액션 중지
    addChild(pChar);
}
cs


1
2
3
4
5
6
7
//GameLayer.cpp
#include "Character.h"
//...
Character* pChar = Character::create();
pChar->SetPosition(600,600);
addChild(pChar);
 
c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