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Babel

40. 옵션창 본문

BCA/4. Unity
40. 옵션창
Beabletoet 2018. 6. 11. 11:12


빌보드 : 3d 게임에서 모델링 대신 이미지를 판처럼 세워두는 것. 멀리 있는 건물, 자연 풍경 등에 이용. 항상 플레이어를 바라보게 만듦.



유니티에서 퀄리티 세팅이라는 것이 있다.

옵션에서는 그걸 이용하면 됨.


LOD : Level of Detail. 멀리 갈 수록 작은 이미지를 써서 속도를 올림. 이거 대신 mipmap을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 적으로 줄이거나, mipmap을 이용하거나인데 전자는 속도가 떨어지나 용량이 줄고, 후자는 용량이 늘지만 속도가 빠르다.


가장 퀄리티 세팅에서 쉽지만 강력한 영향을 주는 것이 빛을 얼마나 멀리까지 비추느냐, 텍스쳐 크기를 얼마나 줄이느냐,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안개를 준다던가.


어쨌든 유니티에 기본으로 있는 세팅을 바꿔보려면 이러면 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etting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nowDropdown = null;
    public GameObject settingWindow = null;
    private Dropdown d = null;
    private bool isOpenSetting = fals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d = nowDropdown.GetComponent<Dropdown>();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toggleSetting();
        }
    }
 
    public void setQuality()
    {
        switch (d.value)
        {
            case 0: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5); break;
            case 1: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4); break;
            case 2: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3); break;
            case 3: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2); break;
            case 4: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1); break;
            case 5: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0); break;
        }
    }
    public void toggleSetting()
    {
        if (isOpenSetting)
        {
            settingWindow.SetActive(false);
        }
        else
        {
            settingWindow.SetActive(true);
        }
        isOpenSetting = !isOpenSetting;
    }
}
 
cs


'BCA > 4.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54. Shader  (0) 2018.07.16
47. 네모로직+지뢰찾기  (0) 2018.06.21
39. 미니맵  (0) 2018.06.07
38. 유니티에 채팅용 서버 기본 연결  (0) 2018.06.05
35. Terrain, nav mash  (0) 2018.05.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