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taBabel
39. 미니맵 본문
--방법 1
Camera랑 Render Texture를 하나 만든다.
미니맵 용 카메라는 Depth를 main Camera보다 낮춘 후, 미니맵 용 카메라에 Viewport Rect를 조정한다.
orthographic으로 할 것.
지형지물을 컨트롤+D로 복사 후, 레이어를 새로 하나 만들어 넣어준다(Minimap)
그리고 미니맵 출력용 카메라의 Culling Mask를 그 레이어로 해둔다.
--방법 2
위와 비슷하게 가나, Render Texture를 하나 만든다.
카메라의 Target Texture에 그 렌더 텍스쳐를 넣어준다.
캔버스를 만들고 그 자식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mask와 image를 컴포넌트로 넣어준다.
image의 source image는 동그란 원을 넣는다.
그리고 자식으로도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고, Raw Image를 컴포넌트로 넣은 후 Texture 항목에 아까 만든 렌더 텍스쳐를 넣는다.
위치를 알아서 조정한다.
캐릭터에게 화살표 이미지를 자식으로 주고, 레이어를 미니맵으로 해두면 미니맵엔 캐릭터 모습이 화살표로 뜬다.
단, 메인 카메라에서 해당 레이어를 제외해두면 실제 게임 화면에는 그 이미지가 뜨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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