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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A/6. Unity RPG 따라하기
49. 마스크 & 상점 만들기 (1)
Beabletoet 2018. 6. 26. 18:00

하이에라키에 우클릭하여 2d object - Sprite Mask를 누른다.

그리고 2d object-sprite도 하나 만든다.

그리고 sprite renderer의 mask interaction을 visible outside mask로 해둔다.

여기서 Sprite mask의 크기가 중요하다. 알아서 스케일을 잘 조치할 것.


그리고 Sprite Mask에 MoveMask.cs를 만들어 넣는다. 그리고 Update()에 position을 이동시키면 스프라이트가 안보이다가 한 쪽부터 샤라락 나타나게 할 수 있다.


Sprite가 아니라 Raw Image면?

Raw Image의 텍스쳐를 받아와 Sprite의 텍스쳐로 넣어주면 된다.


===

상점 만들기


캔버스에 Shop이라고 빈 Object를 만들고 Image도 하나 만들어 창 배경을 넣었다.


GameData.cs에 enum으로 ItemCategory를 잡고 ARMOR, WEAPON, POTION 을 우선 넣도록 하였다.

ShopItemData class를 만든 후 itemID, itemName, ItemCategory를 그 안에 담는다.

Dictionary<int, ShopItemData> mShopData를 만들어 리스트로 삼자.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들어가 itemID, itemName, ItemCategory를 기재하고 csv로 뽑는다.

LoadShopItemList()를 만들어 csv파일의 내용을 뽑아오고, mShopData에 담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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