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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상점 만들기(3) 본문

BCA/6. Unity RPG 따라하기
51. 상점 만들기(3)
Beabletoet 2018. 6. 28. 11:12

이번엔 카드 슬롯형 상점을 만들 것.

상점 창과 아이템 카드 창을 만든다.

카드의 왼쪽에는 이미지를, 오른쪽엔 이름과 설명, 가격 등을 적는다.

그리고 설명 아래에 버튼을 넣어 구매라고 넣는다.


ShopCard.cs를 만든다. 그리고 아이템 카드 창에 드래그해 넣어준다.

스크립트에서 Image icon, Text title, Text cost를 받고 onClick에 사용할 buyButton() 함수를 만든다.

그리고 연결은 그동안 해온 것과 비슷한 듯. 상점 창에 Shop2.cs를 만들어 넣고 거기서 카드들을 Instantiate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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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를 잡고 만들어 준 후, 내용을 채우고 스크롤 바를 넣을 계획.


아이콘을 받아오고 이미지의 스프라이트로 넣어주고 아이템 이름과 설명, 가격도 받아온다.


그리고 스크롤 바를 위해 상점 창의 자식으로 Scroll view를 만든다. Shop2.cs에서 스크롤 뷰를 게임 오브젝트로 받아온다.

그리고 아까 instantiate했던 카드를 스크롤 뷰의 자식으로 넣는다.

그 후 Instantiate 할 때마다 새로 위치를 잡아주면 이쁘게 잘 들어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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